6월 17일 대구/경북 지역, 6월 24일 광주/전라 지역
7월 8일 강원 지역, 8월 19일 대전/충북 지역

  청각 전문 글로벌 기업 소노바그룹의 인공와우 어드밴스드 바이오닉스(Advanced Bionics) AB코리아는 지난 17일 ▲대구/경북을 시작으로 ▲광주/전라 ▲강원 ▲대전/충청 지역으로 찾아가는 인공와우 기기점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B코리아 블로그

  그동안 인공와우 기기점검을 받으려면 서울까지 이동해야 하거나, 일부 지역 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학생 대상으로 제한적으로 진행되어 기기점검을 받기란 어려운 실정이었다.

  또한 서비스센터는 현재 서울에만 운영되고 있어, 비수도권에 거주하고 있는 AB사용자는 평일에 이용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AB코리아는 코로나19 종식을 맞이하여 기기점검이 어려운 사용자를 위해 전국에 찾아가는 기기점검과 사용자 간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그동안 기기점검을 받지 못하였거나 제품 업그레이드로 고민하고 있다면 지역별 일정을 확인하여 사전접수를 신청하면 된다.

  대구 지역은 지난 17일 점검을 마쳤으며, 오는 24일 토요일 전북 전주 '공간웰컴홈'에서 찾아가는 기기점검을 앞두고 있다.

  강원 지역은 원주시 '혁신숲 스터디 강의실'에서 7월 8일 진행될 예정이며, 대전/충청 지역은 충남 천안시 '한국농아인협회 충청남도협회 한국수어교육원'에서 8월 19일 진행될 예정이다. 

AB코리아 블로그
AB코리아 블로그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 신청서를 접수하거나, AB코리아(☎02-859-957) 또는 카카오톡 채널 @AB인공와우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이어뉴스는 청각장애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청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기후원으로 청각장애 사회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세요.

저작권자 © 이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