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카페

  히즈빈스 성수점이 서울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2023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로 선정됐다.

히즈빈스 성수점 사진제공
히즈빈스 성수점 사진제공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 선정 사업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등 관광약자를 포함하여 누구나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관광시설을 선정한다.

  히즈빈스 성수점은 휠체어 이용자도 편리하게 통행 가능한 출입구, 장애인 엘리베이터와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어 관광약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카페 내부의 테이블 구성에 있어 널찍한 간격을 유지하여 휠체어 이용자가 원활하게 통행할 수 있는 점도 인정받았다.

히즈빈스 성수점 사진제공
히즈빈스 성수점 사진제공

  이러한 히즈빈스는 사회적기업 (주)향기내는사람들이 장애인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만든 카페 브랜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하게 일하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애인 고용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대상으로 '11단계로 세분화된 ESG 연계 장애인 고용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장애인 고용과 긍정적인 조직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히즈빈스 임정택 대표는 "물리적 환경 관점의 유니버설 디자인을 넘어, 시청각 장애인과 발달장애인과 같은 서비스 약자도 동일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직영점을 중심으로 '유니버설 서비스' 정책을 수립해 적용할 예정이며,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는 기업인 만큼 모든 약자들의 편에서 편안하고, 쾌적한 매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수 유니버설 관광시설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와 서울 무장애 관광 대표 코스 가이드북(가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히즈빈스 성수점
히즈빈스 성수점

 

- 청각장애 사회 이슈를 세상에 알리는 청각장애 독립언론 이어뉴스(earnews.org)

- 이어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kordhoh@gmail.com

후원하기

이어뉴스는 청각장애 사회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청각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과 정보를 전달합니다.
정기후원으로 청각장애 사회의 알권리를 보장해 주세요.

저작권자 © 이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